더운 날 급하게 이동 중 냉면이 먹고 싶어 검색해서 찾은 냉면집인데요
생각보다 친절하고 냉면도 맛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너무 배가 고픈나머지 먹을 생각만 해서 사진은 음식 사진 한 장이 전부네요
도착했을 때는 4명씩 앉는 테이블이 한...... 6개쯤? 있는 것 같았고 만석이라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먹었습니다.
매주 수요일은 휴일입니다.
1. 위치
이 곳의 위치는 전철 7호선 까치울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3분 거리입니다.
주변에는 부천 생태공원이 있어서 아이 들과 함께 생태공원에 놀러 오기도 좋고
맛집도 많아서 주말에는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2. 교통 및 접근성
자차로 찾아갈 때는 좌측 사진처럼 돌아서 가야 합니다.
지도상에는 4번 출구에 길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동차가 갈 수 없는 길입니다.
또한 별도의 주차장이 없으므로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하고, 가게 앞에 큰 주차장이 있지만 맞은편 장어집 전용 주차장이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곳은 각종 음식점과 카페가 많아 주차할 곳을 구하기가 힘드니 지리를 잘 모른다면 까치울역 5번 출구 안쪽에 있는 전원단지 쪽에 주차를 하시고 도보로 이동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근처를 세 바퀴나 돌고 나서 왼쪽에 보이는 견인지역(ㄷㄷㄷ)에 주차를 했습니다.
사진상 보이는 오른쪽 빨간색 네모 부분이 신우리냉면집 위치입니다. 사진 오른편에는 장어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전원단지와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고 길이 생각보다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갓길 주차로 인해 교통이 혼잡하고 좁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3. 메뉴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를 주문해 봤습니다.
냉면은 물냉, 비냉 모두 6천 원이고 곱빼기는 천 원 추가인 7천 원, 왕만두는 4천 원입니다.
사진의 냉면은 둘 다 곱빼기인데 어른 두 명, 초등학생 아이 하나 해서 세명이 먹었습니다.
4. 맛
메뉴판에 물냉면도 맵다고 쓰여있어서 아이가 먹을 수 있도록 맵지 않게 주문을 했고요
물냉면은 신맛이 나지 않는 육수만 나오므로 입맛에 맞게 식초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비빔냉면은 약간 달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가 식초를 너무 많이 넣었는지 아이가 너무 신맛이 많이 난다며 만두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입 짧은 첫째 아이도 만두가 아주 맛있다고 하네요 저도 맛있게 먹었고 물론 첫째 아이도 냉면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별도의 따뜻한 육수도 셀프로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시원한 물냉면을 먹다가 뜨끈하고 살짝 칼칼한 육수를 마시면 뱃속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5. 개인적인 생각
점심쯤 이곳에 방문을 하였는데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만석임에도 불구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5분 이내로 금방 먹을 수 있고 기다릴 때에도 가게 측면에 벤치가 있어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을 때 흰옷을 입고 있었는데 말씀드리지 않아도 앞치마를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흰옷을 입고 있는 첫째 아이에게 주니까 조용히 하나를 더 챙겨 주시는데 나는 왜 이게 감동? ㅎㅎㅎ
둘째 아이가 잠들어서 와이프와 자는 아이를 번갈아가면서 보며 먹고 있었는데 너무 잘 챙겨주셔서 너무 편하게 잘 먹었습니다.
친절하고 맛있고 저렴하고 뭐하나 나무랄 곳이 없네요 앞으로 자주 올 것 같습니다.